잘 살기

[경북/울진] 여기서키즈풀빌라 이용후기

by 물흐르는듯이 2022. 8. 10.

아이들의, 아이들에 의한, 아이들을 위한 울진 '여기서키즈풀빌라'

올해 휴가는 평소 잘 가지 않았던 지역으로 가보기로 했습니다. 2박3일 코스로 떠나는 여행 하루는 풀빌라, 하루는 리조트에서 지내며 편하게 쉴 수 있는곳, 그중 첫째날 이용했던 울진 여기서키즈풀빌라를 이용하고 장단점과 본전뽑는 이용 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
1. 풀빌라의 위치

울진 구산해수욕장 도보 5분거리

- 예전 '캠핑클럽'이라는 TV프로에서 핑클(이효리 등) 캠핑가 타고 왔었습니다. 바다 한가운데 있는 테트라포 트 방파제가 이국적이면서도 바닷물이 맑아 제주도 같다고 난리 났었던 그 해수욕장 근처이지요.
- 대구에서는 차로 2시간 반, 서울 4시간 대전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.

2. 이용요금 및 예약(1박 6명 기준)

성수기 주중 85만원 주말 95만원, 비수기 주중 59만원 주말 75만원

- 대충 위와 같은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고 인원 추가시 인당 3만원, 실내수영장 미온수 이용시 5만원 추가입니다.
- 요금이 다양해서 직접 홈페이지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리며, 예약도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. (아래 링크)
- 입실 오후3시 퇴실 오전11시입니다.

여기서키즈풀빌라

3. 시설현황

총 8개 동이 있으며 101동을 제외한 7개 동에는 트램폴린을 포함한 키즈놀이터 구비

- 각 동 마다 차량 3대 주차공간 확보되어 있습니다.

1층 시설

- 복층구조이며 1층은 키즈존, 주방, 실내수영장, 바베큐장(가스버너), 야외수영장

들어가는 입구 : 디지털 도어락 카드 갖다대면 열림, 사진 오른쪽 파라솔 보이는 쪽이 실외수영장
키즈놀이터 : 미끄럼틀 트램폴린, 그물, 버스손잡이처럼 생긴 구름사다리
1층 화장실 1번(샤워기X)
1층 화장실 2번 (샤워전용, 변기X) - 샤워기가 두개 설치되어있어 애들 데리고 들어가 씼기 좋습니다.
주방 겸 거실 : 싱크대 하부장 안에 각종 냄비, 수저 등 있습니다.
수저 이거 한참 찾았네요.
전기포트, 전자레인지, 정수기, 밥솥 준비되어있습니다.
주방 겸 거실에서 야외수영장으로 나가기 전 실내수영장과 바베큐장
테이블옆 냉장고가 한대 더 있어서 술 고기 음료 보관하기 좋았고 조리용 싱크대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.
야외수영장 : 저기 수영장 옆 넓다란 평상같은게 스르륵 움적거려 뚜껑역할을 하면서 겨울이나 비올때는 덮어놓는답니다.
짐풀자마자 애들은 수영복 갈아입고 입수

2층 시설

- 2층은 방 3개와 빔프로젝터가 달려있는 거실과 같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(각 방마다 개별 화장실이 있어서 대가족이 가도 아침에 응가전쟁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.)

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
3개의 방이 있고 각 방마다 매트리스 2장, 에어콘, 화장실 구비
3개의 방을 지나 복도 끝으로 가면 나오는 빔프로젝터 거실(?)
소파에 앉아(또는 누워) 영상감상
2층 거실(?)에서 본 조망 : 바다가 보이네요.
와이드로 한번 찍어봤습니다.

4. 시설 이용

수영장 이용시간은 따로 없는것 같았고(있었는데 모르고 밤낮없이 헤엄쳤을 수도), 실내 키즈놀이터에서 놀다가 물놀이하다가 뭐 애들은 신이 많이 났지요.

어른들은 먹고 죽자고 신이 났고요.

삼겹살은 기본
바닷가인데 회 빠지면 섭섭하고요.
회랑 같이 산 조개도 구워먹었네요.
신나게 먹고 혼자 배꺼주는 중
다음날 쓰봉 하나 덩그러니 남겨두고 유유히 퇴실

5. 총평

장점

• 신축이라 깨끗하고, 넓고 광활한 실내공간(최대 12명까지 수용 가능)
  • 각 방마다 있는 화장실(총 5개)
  • 실내외 2개의 풀장
  • 키즈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공간
  • 구산해주욕장 가까움(더워서 가보지는 않았음)

단점

• 최애템인 숯불 바베큐 불가(가스버너는 2구 있음)
  • 수영장 옆 고기굽는 공간에 에어컨이 없어서 땀 좀 흘림(너무 열심히 먹느라 흐른 땀 일 수도 있음)
  • 1층 응가전용 화장실에 환풍기가 없음(큰일 보고 큰욕 볼 뻔)

여름이고 하니 바닷가 근처 숙소를 원했고, 그렇다고 나이 먹고 웃통까고 해수욕장 헤엄치기에는 부끄러운 일이니 수영장도 있는 숙소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울진 여기서키즈풀빌라 였습니다.
아이들과 함께 넓고 깨끗한 숙소를 찾으신다면 강추합니다.

이상 내 돈 주고 이용한 숙소에 대한 주관적인 후기였습니다. 즐거운 휴가 되세요!